보령, 우주정거장 사업 추진…美 조인트벤처 설립
액시엄스페이스사와 협약 체결
2023.03.28 16:27 댓글쓰기



보령이 미국 민간 우주정거장 개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우주사업 추진에 속도를 낸다.


보령(대표 김정균)은 최근 본격적인 우주 관련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美 액시엄스페이스와 조인트벤처 설립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보령과 액시엄스페이스는 지구 저궤도(LEO)상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조인트벤처를 설립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5월 설립을 목표로 세부내용 협의에 나섰다.


향후 조인트벤처를 통해 액시엄스페이스의 우주 인프라 및 우주 개발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액시엄스페이스가 국내를 비롯해 한국 기업 및 정부와 추진하는 모든 사업은 이번에 새롭게 설립될 회사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이는 보령이 추진하는 CIS 사업에서 다양한 우주 관련 기술을 연구·개발 할 수 있는 인프라를 확보하고 지구 저궤도를 활용한 여러 연구·개발 및 사업 기회를 확대할 수 있다는데 의의가 있다.


이를 통해 국가적인 우주 개발 미션 수행은 물론 다양한 회사와의 협업을 통해 우주 연구·개발 관련 시너지를 만들어 낼 계획이다.


지구 저궤도(LEO)는 통상 지구 지상부터 2000Km 이하 상공을 뜻하며, 대부분의 국가 우주 예산 집행 및 민간업체 경쟁이 이뤄지고 있는 우주의 관문이다.


민간 우주기업인 스페이스X, 블루오리진 등이 추진 중인 ‘우주인터넷’을 위한 인공위성도 주로 이 지구 저궤도를 돌고 있으며 우주탐사의 전초기지인 국제우주정거장이 이 고도에 위치해 있다.


액시엄스페이스는 지구 저궤도(LEO)에서 오는 2030년 퇴역 예정인 국제우주정거장을 대체할 인류 최초의 민간 상업용 우주정거장을 개발하고 있다. 지난해 4월 ‘Ax-1 프로젝트’를 통해 민간인들로만 구성된 유인 우주인 사업을 처음으로 실현한 바 있다.


마이클 서프레디니 액시엄스페이스 대표이사는 "핵심 파트너사인 보령과 함께 우주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게 된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