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보트-아이쿱 "혈당관리 솔루션 강화"
프리스타일 리브레2-랩커넥트 '데이터 통합 파트너십' 체결
2025.03.25 17:17 댓글쓰기



한국애보트는 25일 연속혈당측정(CGM) '프리스타일 리브레2'와 아이쿱 클라우드 기반 의료데이터 플랫폼 '랩커넥트' 데이터를 통합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데이터 통합을 통해 의료진뿐만 아니라 국내 당뇨 환자들에게도 보다 향상된 혈당 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양사 파트너십을 통해 의료진은 랩커넥트에서 프리스타일 리브레2를 사용 중인 환자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최적의 맞춤형 치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또 환자는 의료진으로부터 14일간 혈당 추세 분석을 포함한 혈당 관련 데이터 보고서 및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다. 


프리스타일 리브레2는 2024년 5월 대한민국에 도입됐으며, 제1형 당뇨병 환자와 인슐린 치료가 필요한 임신 중 당뇨병 여성을 대상으로 건강보험 급여 적용된다.


강승호 한국애보트 당뇨사업부 사장은 "프리스타일 리브레와 랩커넥트 데이터 통합을 통해 의료진은 환자 개인 혈당 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치료 방향을 제시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데이터 기반 맞춤형 치료가 가능해짐에 따라 치료 효율성이 향상되고, 합병증 예방과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조재형 아이쿱 대표는 "애보트와 파트너십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혈당 관리가 가능하기를 기대한다. 이를 통해 당뇨병 치료에 있어 더욱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