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의대 교수 비대委 "6월 18일 전면 휴진"
교수 90% 이상 "향후 의협 주도 의료사태 대응시 단일대오 유지"
2024.06.12 05:05 댓글쓰기



지난 3월 25일 고대안암병원 교수들이 사직서를 제출하고 있다. 사진제공 연합뉴스

고려대학교 의대 교수들이 이달 18일 대한의사협회의 전면 휴진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고려대 안암병원‧구로병원‧안산병원 교수들로 구성된 고려의대 비상대책위원회는 11일 입장문을 내고 "10~11일 진행된 투표 결과, 고대의료원 교수들은 오는 18일 전면 휴진에 참여할 것"이라며 "90% 이상의 교수들이 향후 의협 주도하에 단일대오로 의료사태 대응에 뜻을 모았다"고 전했다.


고려의대 교수들은 정부를 강력히 비판하며 전면 휴진 결정에 이른 배경을 설명했다.


이들은 "전공의와 학생들이 수련과 학업 현장을 떠난 지 3개월이 지났지만, 정부는 전공의의 7대 요구안은 물론이고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KAMC)와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의견, 전국의과대학 교수 비상대책위원회(전의비) 중재안에도 한발도 물러설 수 없다는 입장만 고수했다"며 "정부는 의료계의 의견을 집단이기주의로 여론몰이만 집중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급기야 지난 4일 보건복지부 장관은 전공의 사직서 수리 금지명령과 업무개시명령 철회 발표로 전공의 복귀를 독려하면서 미복귀 및 사직하는 전공의에 대한 면허정지 3개월을 준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전면 휴진에 대해 "정부의 독단과 비과학적 정책에 의료계와 의대 교수들의 수단이 부재한 상황에서 정부와 국민께 호소하는 의료계의 결집된 호소"라고 설명했다.


비대위는 "후배들을 지키기 위해, 나아가 다음 세대의 건강권을 수호하고 폭발적인 의료 부담을 줄여나가기 위해, 헌법이 보장하는 직업 선택 및 집회 결사 자유를 지켜나가기 위해 의료계가 한목소리로 정당한 주장을 하는 것임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댓글 3
답변 글쓰기
0 / 2000
  • 허참 06.18 21:30
    가지가지 하네. 동냥 파업도 있네
  • zooyorks 06.13 04:23
    집단이기주의+집단독과점주의인데

    니들이잉간쉐기들이냐

    아주영원히병원근처에라도얼씬마라

    화장실 구 ㄷㄱ보다도 더러운종자들
  • 마로니 06.12 16:52
    그냥 외국에 의료개방하고  조속히 해외 포함 원격진료 전면 허용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