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부인과의사회 공식 앱 '핑크다이어리' 10주년
"IT기술 활용 통한 산부인과 진료개선 및 여성건강 향상 기여"
2022.10.05 17:02 댓글쓰기

대한산부인과의사회(회장 김재연)는 최근 여성건강 앱 '핑크다이어리' 런칭 1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김재연 회장은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공식 앱 핑크다이어리를 운영하고 있는 NHN에듀 정동석 이사에게 그 동안의 공로를 인정, 공로패를 수여했다.


앞으로 핑크다이어리를 산부인과 진료 효율화 및 생애주기별 건강관리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발 및 확산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IT분야 비상임 대외협력이사로 위촉했다. 


2010년 시작된 핑크다이어리는 지금까지 누적 620만명이 내려 받았고, 현재 매월 130여만명, 매일 20만명이 이용하는 등 국내 대표 생리주기 여성건강관리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핑크다이어리는 지난 10년간 미혼 여성들의 산부인과에 대한 심리적 문턱을 낮춰 여성질환 조기 발견 및 치료를 위해 대한산부인과의사회와 함께 노력해왔다.


산부인과의사회 김재연 회장은 “지난 10년 동안 수많은 가임기 여성들이 핑크다이어리를 통해 본인의 건강을 체크하고 관리하면서 피임 및 임신준비에 활용했다면, 앞으로는 산부인과 진료와 연계해 좀더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의사회 차원에서 뒷받침할뿐만 아니라 IT기술을 접목해 진료 효율화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