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시맨틱스-KS두레, 보험서비스 업무협약
2023.02.01 12:35 댓글쓰기

디지털헬스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가 보험 대리 및 중개업체 글로벌금융판매 KS두레와 보험설계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KS두레는 제휴보험사 35개, 전국 지점수 780개를 보유한 글로벌금융판매 보험대리점 총괄로 ▲보장분석 프로그램 ▲자체 전산 프로그램 GOMS ▲교육프로그램 ▲사이버 교육센터 등 전문화된 영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보험 전문 FC를 양성하고 있다.


라이프시맨틱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KS두레 모바일 영업지원 앱 ‘PUMSS’에 AI 질환예측 서비스  '하이(H.AI)'를 탑재, 1만6000여명 FC가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하이는 5억 건 이상 건강검진 빅데이터를 학습한 인공지능으로 5대암, 뇌혈관질환, 고혈압, 당뇨, 백내장, 유방암 등 12개 질환 2년 내 발생위험확률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설계사가 전달한 질환예측 링크에 개인 건강정보를 입력하면 1~2분 내 상세 분석 리포트가 PDF 형태로 제공되어 최적화된 보험 상품을 신속하게 제안할 수 있다.


아울러, 보험 업계 내 하이 영향력과 B2B 파트너 기업을 확대하고 인공지능 알고리즘 고도화를 통해 질환 발생률 예측 정확도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라이프시맨틱스 안시훈 기술플랫폼 총괄이사는 "하이 질환 예측 범위가 지금보다 확대되면, 보험설계사 디지털 영업 경쟁력도 대폭 강화될 것"이라며 "KS두레 소속 설계사들이 하이를 통해 고객 건강관리에 적극적으로 관여해 신규 영업 기회와 지속적인 고객 접점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