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ES 2023 '의료기기 지원사업 홍보관' 운영
진흥원, 이달 23일부터 나흘간 진행…전주기 통합 설명회도 개최
2023.03.20 14:02 댓글쓰기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3월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진행되는 '2023 국제 의료기기 병원설비 전시회(KIMES 2023)'에서 의료기기 지원사업 홍보관 운영과 의료기기 전주기 통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의료기기 지원사업 홍보관에서는 '한국의료기기 통합전시관'을 통해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 지원센터와 센터별 프로그램 수행기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의료기기 통합전시관에서는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 지원센터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6개 기업을 만나볼 수 있다. 


국산의료기기 교육훈련지원센터는 의료진을 대상으로 국산 의료기기를 접해볼 수 있는 교육·훈련 공간을 구축하고 다양한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홍보관에서 인프라에 대한 사업 소개와 기업상담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진흥원은 또 '의료기기 국제인증지원센터'와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를 통해 국산 의료기기 국내·외 진출관련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의료기기 국제인증지원센터는 의료기기 국제규격 강화 추세에 따라 국내 기업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아울러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에서는 국내 시장진출을 위해 유관기관 담당자 및 전문가와 기업·제품별 전주기 맞춤형 심층상담인 '찾아가는 상담'을 운영한다.


진흥원 의료기기화장품산업단 황성은 단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국내 의료기기 기업이 세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균형 잡힌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기업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