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MC, 응급의료통계포털 ‘e-MEDIS’ 오픈
중증응급환자 월별 응급실 내원 수·연도별 병상 정보 등 제공
2023.06.04 17:03 댓글쓰기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가 응급의료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응급의료통계포털 ‘e-MEDIS’을 이달 1일자로 오픈했다. 


e-MEDIS를 통해서는 이미 생산 중인 ‘응급의료현황통계(통계청 승인번호 411001)’ 외 감염병 관련 신규 통계 등 약 100종의 자료가 공개된다. 


통계는 ▲심근경색, 뇌졸중, 심정지 등 중증응급질환 환자의 월별 응급실 내원 수 ▲발열환자, 인플루엔자 의사환자 등 감염 증후군 환자의 월별 응급실 내원 수 및 변화율 ▲시도별, 연도별 응급의료기관 병상 현황 ▲응급실 병상 포화지수 등이 제공된다. 


인포그래픽·차트 생성 등 다양한 시각화 서비스도 제공되며 반응형 웹 디자인을 적용해 PC 환경 뿐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감염병 분야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사업(중앙응급의료센터 책임자 성호경 전문의)’으로 수행됐다. 


향후 센터는 응급의료 데이터, 인구이동 데이터 등 경제·사회 데이터 융합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성중 중앙응급의료센터장은 “응급의료 현실을 보여주는 통계가 중요해지고 있다”며 “근거중심 정책 지원과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통계 제공을 위해 포털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