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부천병원, 카자흐스탄 위암 환자 새 삶
부천시와 의료협력 네트워크 기반 국제의료 결실
2023.07.20 19:00 댓글쓰기



순천향대부천병원은 "부천시 의료협력 네트워크와 협력해 최근 위암으로 고통받던 카자흐스탄 환자에게 새 삶을 선물해 국제 의료계에 감동을 선사했다"고 20일 밝혔다.


카자흐스탄인 ‘부레마타예프 주마베크(69세, 남성)’씨는 최근 소화불량과 복부 불편감이 심해져 본국에서 검사 결과, 위암 의심 소견을 받았다. 


정확한 검사와 치료를 받기 위해 수소문하던 중 그는 순천향대부천병원과 부천시 의료협력 네트워크가 최근 카자흐스탄 국제관광박람회에 참석하는 등 국제의료를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부천시를 찾았다. 


영상 검사 결과, 전이 없는 4기 위암으로 진단돼 외과 조인 교수에게 위전절제술 및 식도-소장 문합술을 받았다. 


수술 후 전이를 막기 위한 항암치료를 시행하고, 부작용 없이 호전돼 카자흐스탄으로 돌아가 새 삶을 살고 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과 부천시 의료협력 네트워크는 다양한 국제의료협력 사업을 통해 부천시 의료관광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려왔다. 


올해도 지난 4월 14일부터 24일까지 부천시 내 순천향대 부천병원을 비롯한 7개 의료기관과 조용익 부천시장, 김인재 부천시 보건소장 등 부천시 관계자가 함께 카자흐스탄을 방문했다.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4월 18일 부천시 보건소가 주관한 ‘부천시 의료관광설명회’와 19일 중앙아시아 지역 최대 관광박람회인 ‘카자흐스탄 국제관광박람회(KITF)’, 21~23일 한국관광공사 알마티지사가 주최한 ‘2023 한국의료관광대전’에 참가해 현지 의료기관과 환자 유치업체를 대상으로 부천시 의료관광 홍보 활동 및 상담을 진행했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부천시의 우수한 의료관광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친 부천시 및 부천시보건소에 감사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