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의료재단 산하 병원 3곳 바이탈케어 공급
에이아이트릭스 조기예측 인공지능 솔루션 'AITRICS-VC'
2023.07.26 12:53 댓글쓰기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에이아이트릭스(대표 김광준)는 은성의료재단 산하 병원 3곳과 급성 상태 악화 조기예측 인공지능 솔루션인 ‘AITRICS-VC(바이탈케어)’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에이아이트릭스 바이탈케어는 병원 내 환자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환자 상태 악화 발생 위험을 조기에 예측하는 의료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다.


이번 계약에 따라 은성의료재단 산하 좋은문화병원, 좋은삼선병원, 좋은강안병원은 바이탈케어를 도입해 일반 병동에서 6시간 이내 발생할 수 있는 급성 중증질환(사망, 중환자실 전실, 심정지) 예측에 활용한다.


바이탈케어 도입은 급성 상태 악화 발생을 조기에 예측해 의료진에게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환자의 생존율을 제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김광준 대표는 “바이탈케어는 의료 현장에서 필요한 임상적 가치 확보와 사용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기획된 의료기기로, 이번 은성의료재단과 계약 체결은 부산을 비롯한 경상 지역 환자들에게 선진형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은성의료재단은 1991년 설립된 비영리 의료법인이다. 현재 부산·경남·경북지역에 좋은문화병원을 비롯해 좋은삼선병원, 좋은강안병원 등 포함해 총 11개 병원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