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1주년 '삼바 페스타(SAMBA FESTA)' 개최
삼성바이오로직스 존림 사장 "긍정적·도전적 자세로 회사 발전 핵심역할 기대"
2023.10.13 12:41 댓글쓰기



# 10월 12일 오후 5시,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복지동 바이오플라자에 가수 10cm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울려 퍼지기 시작했다. 500여명의 관중이 손을 흔들며 노래를 따라 부르거나 인증샷을 찍으며 공연을 즐겼다. 마지막 곡이 끝나자 열기는 더욱 고조됐고, 환호성과 함께‘앙코르’요청이 쏟아졌다. 흡사 콘서트 현장을 방불케 하는 이곳은 삼성바이오로직스 신규 입사자의 입사 1주년 기념 행사장의 풍경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림)는 지난 12일 인천 송도 삼성바이오로직스 본사에서 신규 입사자(신입·경력 포함) 입사 1주년 기념 행사인 ‘삼바 페스타(SAMBA FESTA)’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8번째 개최된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임직원 복리후생 증진을 위해 신설된 복지동인 ‘바이오플라자’내 초대형 강당에서 진행됐다.


약 500명의 2022년 신규 입사자들이 참석해 봉사활동, 선배와의 대화, 공연관람 등을 진행하며 입사 1주년을 기념했다. 


이날 1부 행사는 지역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시작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자체와 협업하여 연수구 사업장 인근 8개소 공원에 환경정화 활동을 기획했다.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조별로 지정된 공원에 방문해 동료들과 함께 환경 정비, 비료 주기, 봄씨 뿌리기 등 지역 환경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2부 행사 ‘선배와의 대화’에서는 박용 삼성바이오로직스 인사지원센터장이 직접 선배로 참여해 회사의 비전을 공유하고 회사생활에 대한 조언과 격려를 해주는 소통의 시간이 마련됐다. 


신입사원들은 지난 1년을 되돌아 보며 서로의 업무를 공유하고 미래 비전을 그리는 시간을 가졌다. ‘선배와의 대화’에서 회사 관련 퀴즈를 통해 동료들과 ‘원 팀’으로 단합하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이어진 외부명사특강에는 이화여대 사회복지학과 이지선 교수가 강사로 나서 꿈과 열정, 소통 및 동기 부여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신규입사자가 직접 1주년 소감 및 앞으로의 포부를 밝히는 ‘블루 스피치’행사도 진행됐다. 이외에도 행사장 내 포토존을 마련해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 3부에는 전문 레크레이션 MC를 초청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요 슬로건인 사명감과 자긍심을 주제로 맞춤형 게임을 진행했으며, 유명가수 십센치(10cm) 축하공연도 이어졌다. 


안재홍 경영혁신팀 정보전략그룹 프로는 “입사 1주년을 기념해 선배, 동료들과 즐거운 분위기에서 화합하고 지역 환경을 위한 봉사까지 실천 할 수 있어 보람차다”라며 “삼성바이오로직스 일원으로서의 자긍심과 소속감을 다시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존림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은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보낸 첫 1년이 행복하고 의미 있기를 바란다”라며 “여러분의 긍정적이고 도전적인 자세로 지속 성장해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탑 CDMO로 도약하는데 큰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