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라인, 중동 최대 메디컬 플랫폼과 공급계약
MHC에 인공지능(AI) 솔루션 'AVIEW' 9개 제품
2023.10.26 09:37 댓글쓰기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코어라인소프트(대표 김진국, 최정필)가 아랍에미리트(UAE) 소재 중동 최대 메디컬 유통 기업 MHC와 AI 솔루션 'AVIEW' 9개 제품에 대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코어라인소프트는 중동 의료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유한 MHC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중동 시장에 AVIEW 도입을 본격화한다.


MHC는 UAE 지역에 위치한 종합 의료 기업으로 전반적인 의료사업을 관장하고 있으며 중동과 아프리카 주요 병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또 정부, 민간 기업, 교육 기관 등과 협력을 통해 중동 지역이 AI 의료 선도국으로 발전하기 위한 토대 역할을 하고 있다.


계약 내용은 MHC가 코어라인소프트 AI 솔루션 AVIEW 9개 제품을 중동 지역 7개국(Bahrain, Kuwait, Oman, Qatar, Saudi Arabia, UAE, Egypt)에 대한 독점 판권을 부여받아 현지 의료기관에 제품을 공급하게 되는 내용을 포함한다.


계약 기간은 지난 10월 10일부터 2026년 10월 10일까지로 자동 갱신이다.


이번 계약을 체결하며 두바이와 이집트 의료 시장 진출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이와 함께 두바이 아부다비에 위치한 조기검진 전문병원 버질(burjeel)에서도 AVIEW를 구매 전 트라이얼 단계다. 버질 병원은 중동에서 권위 있고 영향력이 큰 병원으로, 재단 산하에 여러 지점 병원을 두고 있다. 이집트 폐암검진 프로젝트에 대한 논의도 빠르게 진척되고 있다.


김진국 대표는 “중동을 대표하는 의료 기업인 MHC와 협업으로 높은 구매력과 잠재력을 보유한 중동 지역은 물론 아태, 유럽, 아프리카 권역으로 해외 사업을 적극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