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료원, 보건소 전문인력 역량강화 교육 성료
서울대병원·보라매병원·서울적십자병원과 공동 개최
2023.11.18 07:11 댓글쓰기

서울특별시 서울의료원(의료원장 이현석)은 권역·지역 책임의료기관들과 공동으로 지난 10월 31일과 11월 15일 양일간 ‘서울시 보건소 전문인력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사업 중 하나인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 사업 일환으로 서울시 보건소 소속 방문 건강관리 사업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서울권역 책임의료기관인 서울대병원과 지역 책임의료기관인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서울적십자병원이 함께 했으며, 서울 동북권과 서북권 지역 보건소의 방문간호사 119명이 참석했다. 


‘노인 대상 지역 보건의료 이해’를 주제로 이뤄진 이론과 실습으로 이뤄진 이번 교육은 노인성 질환과 현장에서 필요한 의료적 처치 등 임상적 내용과 대상자와의 커뮤니케이션 향상을 위한 소통 기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노인성 질환 이해(서울의료원 가정의학과 정은진 과장) ▲임종과 호스피스(서울대학교병원 완화의료·임상윤리센터 홍진의 간호사) ▲당뇨병 환자 약물요법(보라매병원 당뇨교육실 김정연 간호사) ▲실습 교육으로 행복한 소통 기술(센토스 박보영 대표) 등이다. 


강정임 서울의료원 지역책임의료팀장은 “퇴원환자가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실무자들 역량 강화가 중요하다”며 “서울의료원을 비롯한 책임의료기관이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