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동산병원장은 제36대 병원장으로 류영욱 교수(57, 피부과)가 1월 24일 취임했다고 이날 밝혔다.
류영욱 신임 동산병원장은 1991년 계명대 의대를 졸업하고, 미국 토마스제퍼슨대학 피부과에서 연수했으며, 동산병원 진료부원장, 응급의료센터장, 연구부장, 계명대 의과대학 교무연구 부학장을 역임했다.
대외적으로는 대한피부과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대한피부과학회 대구경북지부회장, 대한피부과학회 윤리법제이사,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평의원, 대한광의학회 상임이사·감사, 대한피부레이저학회 평의원,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위원 등을 지냈다.
김준형 교수(성형외과)는 동산병원 진료부원장에 1월 24일자로 임용됐다.
그는 1994년 계명의대를 졸업하고 미국 텍사스대학 MD앤더슨 암센터에서 연수했으며, 계명대 동산병원 행정부원장, 수술센터장, 교육수련실장, 감사실장, 국제의료센터장, 임상연구보호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대한성형외과학회 법제이사,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이사, 대한당뇨발학회 상임이사, 대한창상학회 이사 등으로 활동했다.
행정부원장은 김상현 교수(류마티스내과)가 임용됐다. 김 교수는 1997년 계명의대를 졸업하고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샌디에이고 류마티스센터에서 연수했다.
현재 계명대 동산병원 교육수련실장, 계명대학교 의과학연구소장을 겸임 중이며, 앞서 진료협력센터장, 류마티스-알레르기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대한류마티스학회 법제윤리이사, 교육수련위원, 대한내과학회 법제위원회 위원, 대한골다공증학회 류마티스 전문위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