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 '2023 공공 연차보고서' 발간
공공부문 활동 내용·성과·주요 통계 등 망라
2024.05.13 09:12 댓글쓰기



분당서울대병원이 2023년도 공공부문 활동 내용과 성과, 주요통계 등을 상세히 정리한 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2018년 첫 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매년 1년 결실을 담아 연차보고서를 만들어 왔고 이번이 여섯 번째다.


초고령화와 저출산, 새로운 감염병의 출현 등으로 공공의료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어느 때보다 커진 상황에서 분당서울대병원 공공부문에서는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정부 및 지역 의료기관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국민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2023 연차보고서는 지난 1년 간 169억원의 예산을 투입한 공공의료사업을 ▲힘찬 도약 ▲함께 동행 ▲같이 나눔 세가지 영역으로 구분해서 정리했다. 


각 영역별로 공공병원 역할을 확장하고 강화하기 위한 활동,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정부와 공공의료 유관기관 연계 활동,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들어하는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후원 사업 등을 다뤘다. 


특히, 해당 사업이 지역사회와 주민들에게 실제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지역 관계자와 환자의 생생한 후기를 통해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고민도 함께 담았다.


송정한 원장은 "앞으로도 공공의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서 공공의료 인프라 확충은 물론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태우 공공부원장은 "공공의료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큰 만큼 더욱 막중한 책임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분당서울대병원 공공부문이 대한민국 공공의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