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스페인 발매
영국·독일·오스트리아·이탈리아 이어 다섯번째 유럽 국가 진출
2024.06.19 12:14 댓글쓰기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이 유럽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한다.


대웅제약은 "파트너사 '에볼루스(Evolus)'를 통해 보툴리눔 톡신 제제 '누시바(NUCEIVA®)'를 스페인에 발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은 유럽 주요 시장인 영국, 독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에 이어 스페인까지 총 5개 국가로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FBI(Fortune Business Insights)에 따르면 유럽은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보툴리눔 톡신 시장이다.


특히 스페인은 유럽의 대표적인 에스테틱 시장 가운데 한 곳이다. 유럽 시장은 스페인을 비롯한 영국·독일·이탈리아·오스트리아 5개 국가가 전체 70%를 차지하고 있다.


대웅제약의 글로벌 파트너사 에볼루스는 스페인에서 누시바의 유통과 마케팅을 직접 진행할 예정이다. 


데이비드 모아타제디 에볼루스 대표는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유럽 최대 미용시장 중 하나인 스페인에서 직접 운영을 시작했다"며 "누시바의 성공적인 스페인 안착을 통해 미용 톡신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성장 잠재력이 큰 스페인 시장에 누시바가 진출하면서 본격적으로 유럽에서의 영향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툴리눔 톡신은 연내 아일랜드, 호주 등 추가 해외 시장 진출도 예정돼 있는 등 글로벌 블록버스터 톡신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