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메딕스 정형외과용 생분해성 임플란트 허가
4등급 특수재질 연조직 고정용 의료기기 '큐라투스(Quratus)'
2024.06.26 14:48 댓글쓰기



솔메딕스(대표 양인철)는 4등급 특수재질 연조직 고정용 의료기기 ‘큐라투스(Quratus)’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큐라투스는 어깨 회전근개 파열 시 연조직(인대, 힘줄 등)을 뼈에 고정시키는 데 사용하는 의료기기다.


인체 내 삽입 후 임플란트가 분해돼 흡수되는 생분해성 폴리머 기술을 적용해 기존 금속성 임플란트가 체내 영구히 잔존함에 따라 발생 가능한 다양한 부작용을 해소할 수 있다.


회사에 따르면 큐라투스 국내 시장에서 ‘비금속성 앵커’는 대부분 수입 제품이 점유 중이지만 국산 제품 비중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솔메딕스는 제품 기획 단계부터 국내 유수 의료진을 의료기술자문단으로 위촉, 의료현장 미충족 수요를 적극 반영했다.


또 생분해성 폴리머 사출기술 내재화를 통해 국내외 경쟁제품 대비 높은 품질 및 성능 상 비교우위를 확보했다.


솔메딕스는 원익과 중장기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큐라투스 후속 라인업을 공동 발굴하고 전체 스포츠 메디신(Sports Medicine) 영역으로 타깃 시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솔메딕스 양인철 대표는 “큐라투스 개발 과정에서 확보한 생분해성 임플란트 제조 기술을 응용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파이프라인을 지속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