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 K-바이오헬스 이노베이션 센터는 최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바이오 분야의 창업 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지현 분당서울대병원 연구기획부장, 강희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상호 기술교류 및 정보교환을 위한 네트워킹 행사 등 정기적인 교류 추진 ▲바이오 분야 창업기업 공동 육성 및 투자 지원 추진 ▲병원과 연계한 공동사업추진단의 인프라 및 기술, 역량을 접목한 사업 리딩 및 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바이오 분야 공동협력과 운영 지원 등을 합의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분당서울대병원은 충남 소재 바이오 벤처기업에 임상시험센터, 전임상실험센터와 같은 첨단 연구 인프라와 임상 의료진의 멘토링을 제공하는 등 기술 사업화를 지원한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분당서울대병원 K-바이오헬스 이노베이션 센터의 입주기업들에게 기술개발 상용화 및 투자 유치와 같은 지원을 제공하는 등 각 기관의 장점을 살린 협력으로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김지현 분당서울대병원 연구기획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분당서울대병원의 K-바이오헬스 이노베이션센터 입주 기업과 충남의 유망한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수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