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센, 사우디펀드 1호 투자기업 선정
2024.10.18 10:18 댓글쓰기



웨이센(대표 김경남)이 글로벌 액셀러레이터(AC) 및 벤처캐피탈(VC)을 운영하는 스파크랩그룹 사우디펀드 국내 1호 투자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스파크랩그룹은 지난 9월 전 세계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육성과 투자를 목적으로 5000만달러(약 670억원) 규모의 '스파크랩 AIM AI' 펀드 결성을 완료한 바 있다.


해당 펀드는 사우디 정부가 전액 출자한 것으로 알려져 해당 펀드에 투자를 유치하는 기업이 어디가 될지에 대해 펀드 결성 초기 단계부터 업계 이목을 모은 바 있다.


이번 투자는 웨이센 인공지능 위, 대장 내시경 ‘웨이메드 엔도’ 기술력을 비롯 글로벌 사업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사우디펀드 1호 투자기업으로 스파크랩그룹 선택을 받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웨이센은 이번 투자금을 토대로 인공지능 내시경 글로벌 사업 확장 및 제품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이미 확보한 중동 파트너사와 긴밀한 협력으로 중동시장 내 인공지능 위, 대장 내시경 웨이메드 엔도를 빠르게 확산하면서 중동시장을 교두보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웨이센 김경남 대표는 “이번 투자에 힘입어 해외시장 연착륙하는 성공비즈니스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