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2024 내부감사 경진대회 '최우수상'
한국감사협회 주관 18개 팀 중 2위…작년 우수상 이어 2년 연속 수상
2024.11.20 10:54 댓글쓰기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7일 개최된 ‘2024년 내부감사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4 내부감사 경진대회는 한국감사협회, 에이치엠컴퍼니(HM Company), 한국디지털포렌식전문가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대회로 AI와 디지털 데이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업의 내부감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지침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웹에 올려 진 다양한 내부감사 문제를 풀고 정답을 입력해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팀에게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여한다.


자세한 방법은 법인카드 부정사용, 자금 유용 및 횡령, 정보유출, 구매견적서 조작, 직장 내 괴롭힘 등의 내부감사 문제를 전자우편, 사내 메신저 대화내역, 사진 등의 다양한 디지털 데이터를 활용해  문제를 풀고 정답을 맞추면 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감사실은 전년도에 비해 더욱 발전된 기량을 보여주어 18개 출전 팀 중 2위를 차지했으며 2023년 우수상에 이어 2024년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동완 상임감사는 “감사인 맞춤형 교육과 국제공인 전산감사사 취득 등의 정보화 감사 역량 강화 노력이 이번 대회에서 빛을 발했으며 앞으로도 전문성을 갖춘 감사인재 양성에 힘써 정보통신기술(ICT)기반 감사체계를 구축·선도하는 공단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