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제안 활성화 우수기관 행안부 장관상
작년 대통령 표창 이어 2년 연속 수상
2024.12.12 08:30 댓글쓰기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지난 1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된 ‘2024년 제안 활성화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 주관 제안 활성화 우수기관 평가는 각 기관의 제안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행정청 등을 대상으로 제안 운영실적과 활성화 노력도를 평가하고 국민심사 과정을 거쳐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정부포상 행사다.


공단은 참여 범위가 공공기관으로 확대된 작년에 처음 참가하여 공공기관으로서는 최초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으며, 작년 수상에 이어 올해도 장관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수상 쾌거를 이뤘다.


공단은 이번 평가에서 제안제도 전담조직을 운영하면서 국민·직원제안, 생각모음, 고객의 소리(VOC) 등 다양한 채널로 국민 의견을 듣고 제도개선에 반영한 점과 공단 홈페이지(모바일앱)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홍보 등 체계적인 제안제도 운영으로 소통을 활성화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우수사례로 ▴무인수납기(키오스크) 외국어 서비스 추가 이용 편의성 확대 ▴비대면진료 시범사업 실시기관 정보 온라인 제공의료 접근성 확대 ▴노인장기요양보험 모바일 안내문(QR) 제작  제공 등 국민을 먼저 생각하는 제도 개선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단 원인명 징수상임이사는 “이번 수상은 국민 여러분과 우리 직원들의 공단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제안 참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제안 활성화 선도 기관으로서 소통과 배려를 통해 국민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반영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