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국제진료센터 전용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해당 홈페이지는 외국인 환자와 보호자가 부천세종병원·인천세종병원 의료서비스 전반을 확인하고, 사전에 필요한 의료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지원 언어는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몽골어 등이며 ▲진료 절차 안내 ▲진료과 및 의료진 소개 ▲입원 및 수속 안내 ▲외래 일정 ▲비자·보험 관련 정보 등 외국인 환자가 병원 이용 전 알아야 할 주요 정보를 체계적으로 담았다.
특히 홈페이지는 정보 제공을 넘어 신속한 상담·답변 등 소통 기능도 갖췄다.
외국어를 구사할 수 있는 세종병원 소속 전문 코디네이터들이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환자 및 보호자에게 피드백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박진식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 이사장은 “이번 국제진료센터 전용 홈페이지 오픈으로 세종병원을 찾는 외국인 환자들의 편의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국제진료 역량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종병원은 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JCI)인증을 비롯해 급성기병원국내의료기관평가인증, 외국인환자유치의료기관평가인증(KAHF) 등 주요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고 법무부로부터 매년 의료관광 우수 유치기관으로 지정받아 왔다.
? ( ) .
, .
, , , .
.
.
, .
(JCI) , (KAH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