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는 국내 환경, 사회, 지배구조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의 ESG 경영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전문의약품 사업회사 동아에스티, 원료의약품 사업회사 에스티팜도 같은 등급을 받았다.
서스틴베스트는 주요 연기금과 자산운용사 등 기관투자자 의뢰를 받아 매년 상, 하반기 두 번 상장 및 비상장 국내 기업 ESG평가를 진행한다. 평가는 7개 등급(AA, A, BB, B, C, D, E)로 나뉜다.
ESG 평가와 더불어 ESG Best Companies 100곳을 함께 발표한다. ESG 최고 기업(Best Companies)는 국내 상장사 중 ESG경영을 리드하는 100대 기업을 뜻한다.
상장사 중 자산규모별로 2조원 이상 상장기업은 50곳, 5천억원 이상 2조원 미만 상장기업은 30곳, 5천억원 미만 상장기업은 20곳을 선정한다.
서스틴베스트가 국내 상장사와 비상장사 1,287개 기업 대상으로 한 2024년 하반기 ESG 경영평가에서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에스티팜 3사가 AA등급을 획득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사회책임경영은 기업 영속의 필수요소”라며 “동아쏘시오그룹은 신약 개발로 인류 건강에 이바지하는 것은 물론 도전적인 사회 책임경영을 펼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