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라티스,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통과
예비심사 청구 6개월만에 승인…기술특례 상장 추진
2023.01.26 19:03 댓글쓰기

                                          

백신 전문 기업 큐라티스가 한국거래소 코스닥 기술성 상장을 위한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26일 밝혔다. 통과 일자는 지난 1월 19일이다.

 

큐라티스는 청소년 및 성인용 결핵백신 신약(QTP101)과 차세대 mRNA 코로나19백신 신약(QTP104) 등 면역 관련 백신을 개발하고 있는 글로벌 백신 전문 기업이다.


이번 통과는 지난해 3월 기술성 평가 지정 기관 이크레더블과 나이스평가정보 평가를 통과해 같은 해 8월 예비심사를 청구한 지 약 6개월 만이다.


앞으로 제반 사항을 준비하는 대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기업 공개(IPO)를 위한 공모 절차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대신증권과 신영증권이 공동으로 맡았다.

 

큐라티스는 지난 2017년 1월 보건복지부의 세브란스병원 연구중심병원 과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정부 R&D 과제에 선정돼 연구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 2021년 4월 보건복지부 글로벌백신기술선도사업단 면역증강제 비임상시험 과제로 선정됐고, 같은해 8월 빌앤드멀린다게이츠재단에 주혈흡충증백신 1상 임상시험 과제가 선정됐다.


지난해 4월에는 보건복지부 신·변종감염병 mRNA 백신사업단의 차세대 mRNA 결핵백신 연구 과제에 선정되는 등 활발하게 개발·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큐라티스 관계자는 "이번 코스닥 기술성 상장을 발판으로 대한민국의 결핵백신 주권을 확보하기 위해 QTP101 결핵백신 신약의 다국가 2b/3상 임상시험 성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바이오 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다양한 미래 먹거리를 위한 파이프라인 발굴 등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 및 투자를 강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