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적 자연치유 육아법 주창 한의사 거취 주목
'안아키(약 안 쓰고 아이 키우기)' 카페 운영, 복지부에 면허 재교부 신청
2023.03.16 12:35 댓글쓰기

"화상 치료에는 40도 뜨거운 물을 부어라", "예방접종을 해서는 안 된다", "아기가 열이 나도 병원에 가면 안 된다" 


극단적인 자연치유 육아법을 표방하는 온라인 카페 '안아키(약 안 쓰고 아이 키우기)' 운영자인 한의사 A씨가 최근 보건복지부에 면허를 신청한 것으로 확인, 앞으로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관심이 높있다.


A씨는 지난 2019년 5월 '보건범죄 단속에 관한 특별조치 및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로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 벌금 3000만 원 형을 선고 받았다.


그는 자신이 운영하는 한의원과 안아키 카페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지 않은 한방 약제 등을 제조·판매해 왔다.


이에 따른 후속 조치로 보건복지부는 2020년 1월 31일 한의사 면허를 취소했으나 현재 3년이 지나 재교부가 신청이 가능해진 상태다.


보건복지부는 A씨 요청에 따라 이달 중 면허 재교부를 심의할 예정이다. 복지부 심의를 통해 재교부가 이뤄진다면 A씨는 다시 한의사로 돌아가 진료를 할 수 있게 된다.


한의사 면허가 복권되면 면허 취소 전(前) 환자를 진료하던 대구 한의원에서 진료를 재개할 예정이다.


A씨는 지난 14일 자신의 계정인 '살림닥터'로 글을 올리며 복귀 가능성을 시사했다.



A씨는 그동안 의학적 검증이 부족한 민간요법을 전파해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그는 2013년부터 안아키 카페에서 "화상 치료에는 40도의 뜨거운 물을 부어라", "예방접종을 해서는 안 된다", "아기가 열이 나도 병원에 가서는 안 된다" 등 극단적인 방법을 '자연치유법'이라고 권장해 왔다.


이에 2017년 5월 대한한의사협회와 방송통신위원회 폐쇄 요청으로 문을 닫기도 했다.



댓글 2
답변 글쓰기
0 / 2000
  • 이승아 03.27 13:52
    자기글에 식품위생법으로 취소되었다 써놓고 제목은 왜저럴까 ㅎㅎ

    기자님 글쓰는거 재미있어요 ^^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팩트없이 카더라 통신에 의존하여 글쓰는 기자님들이 제일 무섭더라 ㅡㅡ
  • 박데이지 03.27 11:09
    김효진 원장님은 평생 환자만을 위하셨던 훌륭한 의사이자, 이시대의 참 선생님이십니다. 이런 거짓 기사가 아무리 뿌려져도. 진실은 밝혀질 것입니다. 원장님을 욕하실 분들은 카페에서 직접 글을 읽어보시고 말씀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동상에 찬물로 대응하듯. 화상엔 온수가 맞습니다. 수많은 임상케이스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게 귀찮으면 '화상치료의 반란' 추천사 라도 읽어보세요!!! 원장님 돌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