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양지병원, 신규 간호사 교육 수료
2023.04.05 16:31 댓글쓰기


의료법인 서울효천의료재단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은 4일 병원 대강당에서 ‘2023년 제1차 신규 간호사 교육 수료식’을 열고, 새내기 간호사들의 첫 출발을 함께했다.


신규 간호사 교육은 고객지원과 진료 절차, 산업안전 보건 등 병원 전반적인 내용과 직무역량 , 감염안전, 약물, 간호윤리, 소통, 체크리스트를 활용한 술기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신규 간호사 교육에 프리셉터 시스템을 접목, 주입식 교육이 아닌 선배 간호사의 노하우를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했다.


병원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간호 업무 능력과 간호사 생활 전반에 걸쳐 역량을 키워주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신규 간호사 26명과 김상일 병원장, 김종일 간호본부장 등 의료진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수료식에서는 교육에 열정적으로 참여한 우수 간호사 5명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했다.


김종일 간호본부장은 “좋은 간호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랑과 열정으로 환자에게 봉사하는 멋진 간호사의 모습을 기대한다”라고 격려했다.


김상일 병원장도 “병원 증축으로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즐거운 병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간호사 복지 및 힐링 프로그램도 지속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