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 기업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이 리마코리아와 ‘어깨 인공관절 치환 수술용 환자 맞춤형 수술 가이드’ 도입과 적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애니메디솔루션은 인공지능과 3D 프린팅을 기반으로 한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리마코리아는 이탈리아에 본사를 둔 글로벌 정형외과 의료기기 전문기업 Lima Corporate 한국 지사로 국내 시장에 인공관절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어깨 인공관절 수술 솔루션 구축 △수술 가이드 임상 적용 확대 △맞춤형 의료기기 기술 확산 등 기술, 영업, 마케팅 등 여러 방면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서 논의된 어깨 인공관절치환 수술 가이드는 퇴행성 관절염이나 외상으로 인해 손상된 어깨 관절을 인공관절로 대체하는 수술에 적용되는 수술 보조기구로, 환자 의료영상 데이터와 수술 계획을 반영해 3D 프린팅 기술로 맞춤 제작된다.
김국배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리마 인공관절 시스템과 애니메디솔루션 수술 가이드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심규호 리마코리아 대표는 “애니메디솔루션과 함께 맞춤형 어깨 인공관절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