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반 의과학 연구 활성화 워크숍
원자력의학원, 60주년 기념 개최
2023.07.26 09:06 댓글쓰기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이진경)은 지난 25일 병원 강당에서 ‘인공지능 기반 의과학 연구 활성화‘를 주제로 국내 산학연 전문가 초청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국내외 의료기술 동향 및 미래 의과학 기술을 전망해 보는 각계 전문가 발제 및 토론으로 이뤄졌다.


제1부 외부 전문가 세션에서 전문가들은 '의사와 인공지능 공진화(한국과학기술원 의과학연구센터 차유진)', '의료 인공지능 기술 동향(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박수준)', '의료분야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구글 파트너사 TPCG 조수현)' 등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 2부에서는 한국원자력의학원 연구진이 연자로 나서 '인공지능 기반 암 치료 예후 및 반응 예측 모델(한국원자력의학원 우상근)', '인공지능 활용 항암 신약개발(한국원자력의학원 김재성)' 등 인공지능을 활용한 난치성 암 치료 임상연구 성과를 소개했다.   


이날 참여한 전문가들은 의과학계에서 커지고 있는 인공지능의 영향력에 발맞춰 연구 및 활용 동향 등 현주소를 짚어보고 실용화 전략 및 미래 기술에 대한 토론의 장(場)을 펼쳤다. 


이진경 한국원자력의학원장은 “AI 기반 의과학 연구가 미래 의료산업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