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의료원(NMC)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센터장 오영아)는 최근 이틀 간 서울 중구 호텔스카이파크 킹스타운 동대문점에서 '공공의료기관 의료기사직 관리자 양성 과정'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국 공공의료기관에 재직 중인 의료기사를 대상으로 관리자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조직 운영에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내용은 ▲공공보건의료 핵심, 의료기사 발전 전략 도출 ▲마스터가 알려주는 의료행정 실제 노하우 ▲인정하고 이해하는, 조직을 위한 소통 워크숍 ▲MZ세대 의료기사 상담을 위한 인사노무법 ▲의료기사의 의료환경 발전을 위한 직종별 사례 공유 ▲의료기사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인문학 콘서트 등으로 구성됐다.
한 교육생은 "관리자로서 배워야 할 행정 업무 강의와 함께, 'MZ세대' 후배들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강의를 들어 조직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히기도 했다.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전국 공공의료기관 의료기사를 대상으로 한 특화 교육을 운영하며, 올해 연간 10개 과정을 총 10회 개최할 예정이다.
오는 5월 23일부터 24일까지는 '공공의료기관 의료기사직 스탭리더 양성 과정' 교육이 1박 2일 과정으로 열린다. 교육 신청은 5월 3일까지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학습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