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병원, 고령자 주거문화 개선 추진
IHC코리아와 시니어 하우징 업무협약 체결
2024.06.11 16:07 댓글쓰기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은 최근 인스파이어드 헬스케어 캐피탈(IHC) 코리아와 노년층 건강증진 및 주거 생활 환경 개선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 서정욱 임상연구소장, 장현근 대외협력본부장, 최영근 대외협력실장과 IHC코리아 권호윤 대표, 서현석 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노년층 건강증진과 주거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한 인프라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시니어 하우징 개발사업에서 공공복리 증진 등에 협력하는 게 목적이다. 


미국 시니어 리빙 전문 기업 IHC가 한국에 진출하면서 개발하는 최고급 시니어 하우징 상품에 세종병원의 의료 분야와 특히 노년층 건강관리 서비스 및 공공복리 노하우를 접목하는 것이다. 


세부적으로 ▲시니어 하우징 컨설팅 및 상품 개발 ▲의료 서비스 및 운영 컨설팅 ▲고객 유치 및 확대 마케팅 ▲시니어 케어 서비스 인력 활용 ▲지속적·안정적 서비스 운영 등에 협력키로 했다.


권호윤 IHC코리아 대표는 “미국의 시니어 리빙 운영 프로그램을 도입할 예정이다. 단순 요양시설이 아닌 활동적인 시니어에 최적화된 시니어 리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식 세종병원 이사장은 “고령화 사회에 같이 얘기하고 고민할 수 있는 소중한 신사업 파트너가 생겼다. 상호협력 관계가 지속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