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병원 "지역완결형 의료체계 구축 선도"
지역환결형 글로벌 허브 메디컬센터 구축 추진 등 업무협약 체결
2024.12.24 11:24 댓글쓰기

부산대병원은 지역완결형 글로벌 허브 메디컬센터 구축사업의 업무협약을 부산대병원에서 지난 23일 오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준승 부산시 행정부시장과 공한수 서구청장, 최재원 부산대학교총장, 정성운 부산대병원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기관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첨단 의료기술과 시설을 갖춘 '지역완결형 글로벌 허브 메디컬센터'를 구축, 지역완결형 필수의료 기반을 확충하고 중증·응급환자 치료역량을 강화해 수도권과의 의료격차를 최소화해 지역주민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 체결로 부산시와 서구는 메디컬센터 건립에 필요한 행정절차 지원을 적극 협력·지원하고, 부산대학교와 부산대병원은 지역완결형 의료체계 완성과 외국인 환자 진료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집중한다.


또 4개 기관(부산대병원, 부산시, 부산 서구, 부산대)은 ▲산·학·연·병·관 협력을 통해 메디컬 클러스터를 조성해 바이오산업 연구를 활성화하고 ▲공공보건의료 사업 등 지역사회 의료발전에도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최재원 부산대총장은 “부산대병원이 성공적인 메디컬센터 건립을 통해 수도권과의 의료격차를 줄이고, 우리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의료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학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성운 부산대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마련된 공동협력 토대를 기반으로 부산의료는 더욱 발전할 것이다”라며 “부산대병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신뢰받는 의료기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내년 1월부터 본격적인 예비타당성 조사가 시작되면 2026년 상반기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2027년 착공, 2036년 완공될 예정이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