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경기도 북부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는 "지난 3월 12일 일산병원 대강당에서 ‘경기도 보건소 CBR(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 설명회는 경기도청이 주관하고 경기도 남·북부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가 공동 주최했으며 도 내 49개 보건소 CBR 담당자 및 실무자들이 참석해 보건소 기반 장애인 재활사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첫 번째 특강에서 방명환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재활의학과 교수는 ‘노인 재활’을 주제로 강연하며, 고령화 사회에서 지역사회 중심의 재활 서비스가 가지는 의미와 실천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김철희 경기도청 건강증진과 주무관이 ‘경기도 장애인 건강보건관리 사업 추진 방향’을 발표하며 보건소 중심 장애인 건강관리 정책과 향후 지원 방안을 설명했다.
이진아 국립재활원 주무관은 ‘보건소 CBR사업 지침 및 운영점검지 작성 방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실무자들이 CBR사업 운영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을 안내했다.
박종범 경기도 북부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장은 “이번 설명회는 도 내 보건소 실무자들이 CBR사업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장애인 건강보건관리사업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보건소 중심 지역사회 재활사업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