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성모병원, 카자흐스탄 의료인 대상 팸투어
러시아·CIS 의료관광 전문기업 레이 비즈니스와 공동개최
2025.03.31 16:29 댓글쓰기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은 지난 27일 러시아 및 중앙아시아 지역 의료관광 전문기업 레이 비즈니스(Ray Business)와 공동으로 카자흐스탄 의료인 12명을 초청, 병원을 소개하는 팸투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카자흐스탄 현지 의료기관 관계자들이 한국 선진 의료기술과 병원 시스템을 직접 체험하고 향후 의료인 연수 및 원격협진, 고난이도 중증환자 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석자들은 병원 국제진료센터, 로봇수술센터, 영상의학과 및 핵의학과 등을 순회하며 최신 의료장비와 환자 중심 진료 프로세스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영상장비를 비롯한 진단검사 시스템, 외국인 환자 통합 모니터링 기술 등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 현장 시연은 큰 주목을 받았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의료인 연수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질의응답과 실제 연수 일정 및 커리큘럼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병원장 고동현 신부는 “이번 팸투어는 중앙아시아 지역 의료인들과의 신뢰 기반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글로벌 헬스케어 분야 인재 양성과 K-의료 우수성을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의료인 연수 외에도 사전상담–사후관리센터 설치 및 공동연구, 디지털 진료시스템 공유 등 다양한 방식의 협력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