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지노믹스, 팬젠 인수···"토탈 바이오사 도약"
240억 투자 218만여주 확보 최대주주 등극···"R&D 시너지 기대"
2022.11.23 09:25 댓글쓰기

크리스탈지노믹스가 바이오 신약 개발사 팬젠을 240억원에 인수해 최대주주로 올라선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크리스탈지노믹스는 구주 매입 방식으로 팬젠 지분 20.43%(218만1818주)를 확보한다. 


팬젠은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경험 및 생산시설을 보유한 코스닥 상장사로 빈혈 치료제 바이오시밀러를 국내외에 위탁생산, 판매하는 회사다.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이번 팬젠 인수를 통해 바이오 베터 및 바이오 신약개발 파이프라인 확장성을 높여 기업가치를 증대 시킨다는 계획이다.


크리스탈지노믹스 관계자는 "우리는 저분자 신약 연구개발 강점을 지니고 있고, 팬젠은 고분자 바이오 의약품 연구개발에 전문성을 가졌다"며 양사 시너지 효과를 기대했다. 


이어 "우수한 성능의 신약 후보물질을 발굴하고 기술이전 형식의 제품 개발을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회사는 나아가 미국 임상을 위한 임상시험 의약품 및 완제의약품 생산과 의약품 cGMP 제조시설 구축사업도 함께 추진, 연구개발부터 생산 및 유통이 모두 가능한 '토탈(Total) 바이오 회사'의 기반을 갖춘다는 구상이다. 


크리스탈지노믹스 관계자는 "팬젠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동남아시아를 시작으로 향후 유럽 시장에 진출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