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병원, 인천 승봉도 의료봉사·암예방 캠페인
인천광역시 '1섬 1주치병원 사업' 일환 진행
2023.04.13 10:37 댓글쓰기



길병원(병원장 김우경)은 지난 12일 인천시 옹진군 자월면 승봉도에서 인천시와 함께하는 ‘1섬 1주치병원’ 사업의 일환으로 의료봉사 및 암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길병원 신장내과 백길윤 교수와 가천대부속 길한방병원 송윤경 교수, 간호사, 인천지역암센터 직원 등 의료인력 8명은 이날 아침 일찍 승봉도를 방문했다.


이들은 마을회관에 임시진료소를 마련하고 사전 예약한 주민 60여 명을 대상으로 내과 진료상담, 침술 등 진료서비스를 제공했다. 


길병원은 개원 이래 꾸준하게 진행해 오던 도서지역 의료봉사를 2012년 지역암센터 지정 이후부터는 암 관리 교육 사업을 병행, 인천지역암센터 주관으로 시행해  오고 있다. 


이번 승봉도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민관협력 도서지역 의료봉사활동을 재개했다는데 의미가 깊다.


길병원은 올해 5월 대이작도, 6월 소이작도, 9월 승봉도, 10월 대이작도, 11월 소이작도를 방문할 계획이다.


각 봉사활동에는 신장내과, 류마티스내과, 통합내과, 호흡기내과, 심장내과, 치과, 길한방병원 등 의료진들이 번갈아 참여할 예정이다. 


김우경 가천대 길병원장은 "개원 이래 꾸준하게 시행하던 도서지역 의료봉사가 코로나19로 제한됐다가 올해부터 다시 시행하게 돼 반갑다"고 밝혔다.


이어 "인천을 대표하는 의료기관으로서 인천시와 함께 섬 주민들이 조금 더 건강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