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병원-인천보훈병원, 공공보건의료 협력 MOU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 '건강모니터링 안전망' 구축
2023.07.30 13:39 댓글쓰기



인천권역책임의료기관인 길병원(병원장 김우경)은 지난 26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인천보훈병원과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 사업의 유기적인 협조를 위한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인천보훈병원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가천대 길병원 공공의료본부 공공보건의료사업실 문종윤 실장, 의료사회복지사, 간호사를 비롯해 인천보훈병원 조정현 운영실장 외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의뢰 환자 모니터링 요청 후 정보 공유 및 등록 ▲ 국립중앙의료원 공공의료연계망 시스템을 통한 환자 등록 요청 및 접수 ▲의료인 교육 및 기타 인력 교육 요청 시 협조(감염, 안전관리)를 비롯해 양 병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서 양 기관이 연계협력 모델을 개발하고 환자의 지속적인 건강 모티터링을 통해 건강안전망을 구축하는데 공동 기여하기 위함이다. 


길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 문종윤 실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퇴원 후 환자가 가정, 병의원으로 전원하여 지역사회로 복귀하기까지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게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사회 자원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환자를 관리하기 위한 협약으로, 환자의 퇴원 후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역사회 유관기관들과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