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5개단체 회동…"약가인하 공동대응"
약가제도 개편 관련 연석회의 개최, 대정부 협의 등 비대委 일임
2026.01.21 11:20 댓글쓰기



'산업 발전을 위한 약가제도 개편 비상대책위원회'(공동위원장 노연홍 ·윤웅섭)는 20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한국제약협동조합 등 5개단체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비대위에 참여중인 각 단체 소속 회장사와 이사장사 등 37개사 대표이사 등이 참석, 약가제도 개편 대응을 둘러싼 산업계 인식을 공유하고 향후 공동 대응 방향을 논의했다.


노연홍 공동 비대위원장은 "산업계 뜻을 하나로 모아 산업현장의 절실함을 정부에 전달하고, 오늘 제시된 고민과 대안을 향후 대응 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윤웅섭 공동 비대위원장도 "간절함을 갖고, 적극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비대위를 믿고 따라주시면 제약바이오업계가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류형선 부위원장도 "산업계가 노력하는 부분을 국민들에게 적극 알려 공감대를 넓히고, 각종 토론회와 포럼 등을 통해 산업계 입장을 잘 알려나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회의에서는 약가제도 개편 대응 경과를 점검하면서 ▲약가 개편안 모순과 한계 ▲제약바이오산업의 사회·경제적 가치 ▲약가인하로 인한 의약품 수급 불안 등이 논의됐다.


특히 조용준 부위원장은 “오는 1월 22일 오후 3시 향남제약단지에서 개최되는 비대위 주최 노사 현장 간담회가 산업계 목소리를 전달하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적극 참여해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연석회의 참석자들은 대정부 협의 전반에 관한 사항을 공동 비대위원장과 부위원장단을 포함 비대위원장단에 일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 '( ) 20 , , , , 5 .


37 , .


" , " .


" , " .


" , " .


.


1 22 3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