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의료원, 유튜브 구독자 60만명 돌파
상급종합병원 중 최다·누적 조회수 1위 기록
2025.04.03 10:25 댓글쓰기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을식)이 국내 의료기관 최초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60만명을 돌파하며 상급종합병원 유튜브 채널 1위 자리에 올랐다.


또한 누적 조회수에서도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공익 채널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고대병원 유튜브는 이제 단순한 건강 정보 제공을 넘어 신뢰할 수 있는 의학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의과대학과 안암, 구로, 안산병원의 주요 교수들이 출연해 팩트체크 콘텐츠, 최신 건강 이슈 및 치료법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의학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고대병원 유튜브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연계를 통한 활성화로 시너지를 얻었다. 


환자와 대중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시에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며, 병원 내부의 감동적인 사연과 의료진 일상 등을 공유해 공감과 신뢰를 쌓아왔다. 


또한 ESG 활동과 글로벌 나눔 캠페인 콘텐츠를 통해 의료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여왔다.


윤을식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유튜브 채널이 공익성을 갖춘 의료 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것에 의미가 있다”며 “새로운 의료 콘텐츠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잘못된 의학정보 범람은 국민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의료지식 대중화와 공익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 60 1 .


, .



, , , .


(SEO) , SNS . 


, . 


ESG .


.


"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