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00억 투입···디지털 헬스케어 '유니콘' 육성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잡고 유망 벤처기업 9개사 선정
2021.10.21 09:28 댓글쓰기
[데일리메디 구교윤 기자] KT가 총 200억원 규모의 스타트업 투자 펀드를 조성해 디지털·바이오헬스 분야 유니콘 기업을 육성한다.

21일 KT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디지털·바이오헬스 분야 전문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넥스트 점프업’으로 9개 스타트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바이오를 비롯해 인공지능(AI) 기반 진단 보조 솔루션, 디지털치료제, 디지털 헬스케어 등 시리즈A 이하 초기 투자단계 9개 벤처기업이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닥터디테일과 ▲닥터다이어리 ▲쓰리제이 ▲올라운드닥터스 ▲휴카시스템 등 디지털 헬스케어·치료제 기업과 ▲제노픽스 ▲시너지에이아이 ▲엠티이지 ▲프로이드 등이다. 

KT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빅뱅엔젤스 등 협력기관은 선정된 스타트업에 사무실 공간 마련과 투자 유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KT 사업 연계 서비스 출시도 지원한다. 

특히 프로그램 운영 기간 중 뛰어난 성과를 입증해 우수기업으로 선발된 업체에는 총 5000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제공하고 지분 투자도 검토한다.
 
스타트업 성과 역시 KT ABC(인공지능·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은 물론 B2B 부문인 KT 엔터프라이즈와 시너지도 제고하는 방향으로 키운다.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파트너십 생태계를 조성해 대기업과 스타트업 상생을 위한 선순환 구조도 마련한다.
 
김형욱 KT 미래가치추진실장은 "지난해부터 신성장동력으로 디지털·바이오헬스 사업을 선정하고 시장 진입을 적극 추진해 왔다"면서 "스타트업 성장과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