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여의도 모인 범의료계 "간호법, 보건의료 붕괴"
2022.11.28 07:33 댓글쓰기



간호법 저지를 위해 보건복지의료연대 소속 회원 6만여명(협회 추산)이 국회의사당 앞 도로에 모였다.

이필수 대한의사협회 회장이 "간호법 제정 시 국민 건강이 위협된다"며 특정 직역만을 위한 특별법 제정에 반대한다는 연설을 하고 있다. 

송재찬 대한병원협회 부회장은 "병원 내 갈등을 부추기는 간호법 제정이 의료현장 화합을 저해한다"며 간호법 철회를 촉구한다는 연설을 했다. 

13개 보건복지의료연대 단체장들이 "의료현장 혼란 가중 간호법안 절대 반대", "간호법안 독선 추진 의료체계 붕괴된다"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대한간호조무사 곽지연 회장은 간호법 제정은 간호조무사 직역을 말살하는 '독소조항'을 안고 있다며 철회를 주장했다.

보건복지의료연대는 "간호법 철회" 구호를 외치며 국회 앞 의사당대로에서 가두행진을 하고 있다. 

27일 오후 2시 전국 각지에서 모인 보건복지의료연대 회원들이 서울 여의도 국회 의사당대로에 결집했다. 




댓글 1
답변 글쓰기
0 / 2000
  • 악법이 자살률 높이네 11.28 10:03
    병원직원들 용기를 주는게아니라 비참하게 하는구나 공주병간호악법 만들어 사람을 노비문서화하려는 저들의 파렴치한짓을 어느누가  나서단말이냐  자식들에게 뭐라하고 일을계속할수가 있을까  이나라가 경제가 어려워도  평등한법이 아닌 악법으로 사람목숨 가지고 살리는 법이 아닌 간호사가 국민건강해치는 주범이구나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