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국내 의료기기 업계에도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업체들은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생활 여건이 어려워진 소외계층을 위해 물품 기부와 행사 후원 자처하는 한파를 녹여가는 모습이다.
재생의료 전문기업 티앤알바이오팹은 사단법인 엠지유에 2200만원 상당 창산피복재(VdECM)를 후원했다고 15일 밝혔다.
엠지유에 전달된 후원 물품은 2023년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의료봉사는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된 이후 처음 재개되는 것으로 캄보디아 포이펫 지역에서 30여 명의 의료진이 의료 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티앤알바이오팹은 의료 시설이 열악한 해외 국가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의료봉사 취지에 공감하고, 돼지심장대동맥에서 추출한 VdECM(혈관유래세포외기질) 성분이 함유된 재생연고 후원으로 봉사에 동참했다.
시지바이오도 지난 5일 인도네시아 상처 및 장루 실금 전문간호사 협회인 WOCARE와 인도네시아 치안주르에서 발생한 지진 피해자들의 치료를 위해 상처 관리에 사용하는 비점착성 폼드레싱 제제인 이지폼(EASYFOAM)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11월 21일(현지 시간) 인도네시아 서자바주 치안주르 지역에서 5.6규모 지진이 발생해 321명이 숨지고 7만여 명의 이재민이 발생한 상황 속에서 이들의 상처 치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진행됐다는 설명이다.
기부된 물품은 치안주르에 위치하고 있는 응급구호 텐트에 빠르게 전달돼 부상자들의 급성 상처 관리를 위해 사용됐다.
구강관리 용품 회사 오스템파마와 체외진단 의료기기 업체 에스디바이오센서는 공식 후원사를 자처하며 취약계층 지원에 나섰다.
오스템파마는 지난 2일 강남구청 등과 함께 국내 최대 미술축제 '2022 서울아트쇼' 공식 후원사로 참가해 강남구 취약계층 가정에 자사 치약, 칫솔 등 구강관리 제품을 기부했다.
오스템파마 문병점 대표는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앞두고 사회에서 소외된 아동과 노인 등 취약계층 가정에게 당사 제품을 기부할 기회를 가질 수 있어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열린 걷기 기부 행사 '2022 AIDS WALK WITH SD BIOSENSOR'에서 모인 수익금을 사라으이 열매에 지저 기탁했다.
의료기기산업협회도 소외계층을 지원하며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하고 있다.
협회는 지난 9일 서울의료봉사재단과 함께 코로나19로 경제적 후원이 줄어들고 있는 의료 소외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개인용 온열기 4대 및 건강기능식품 30세트'를 서울시 관악구청에 전달했다.
협회는 척추 온열 의료기기와 건강기능식품을 관악구 소재 지역 어르신이 이용하는 사회복지관 및 경로당 4곳에 설치할 예정이다.
유철욱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르신들의 외부 활동이 줄어든 상황과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감안해 실내에서 목, 허리 등을 관리할 수 있는 개인용 온열기와 건강기능식품을 기부 물품으로 선정했다"며 "내년에는 코로나19 상황이 좋아져 찾아가는 무료 이동 건강 검진도 다시 시행할 수 있기를 바란"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