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 도매업 한화트레이딩(대표 이용석)이 최근 미국, 유럽 등에서 처방 열풍이 불고 있는 PONT(Per Oral Nutrition Therapy) 국내 제품 1호 ‘폰트미네랄정’에 이어 2호 ‘폰트비정’을 개발 완료, 내년 1월 본격 발매한다고 밝혔다.
2000년도부터 비타민C 수액, 아미노산 수액 등 IVNT 요법과 건강기능식품을 통한 기능의학 진료가 활성화되면서 병의원에서 진료에 접목하기 시작하는 등 비급여 시장이 확장되고 있다.
국내서도 폰트 관심이 커지면서 개발 1호 폰트미네정과 2호 폰트비정을 연이어 출시하게 됐다.
이용석 대표는 “의료 선진국에서 PONT 처방이 활성화된 이유는 IVNT요법 단점인 비용 및 시간적인 부분을 해결, 환자 비용적인 부담을 줄여 기능의학 치료를 쉽게 받을 수 있고 IVNT 후 유지요법으로 기능의학 치료를 지속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폰트 시리즈를 기획해서 처방할 수 있는 폰트비정 역시 이 같은 장점을 최대한 살려 치료 효과 극대화를 도모하는 등 국내 폰트 열풍을 선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폰트비정은 처방전용으로 기존 건강기능식품을 대체해 환자들의 비용적 부담 감소와 치료 효과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 대표는 “비타민B군 B1, B6, B9, B12 4가지 성분에 활성형 비타민 원료로 체내흡수율을 높이고 최적의 배합 비율로 호모시스테인 조절과 당독소(AGEs)에 초점을 맞췄다”며 “당뇨, 고혈압, 고지혈 등 만성질환 환자에게 보조요법으로 처방하기 좋은 의약품”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