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 권역모자의료센터 심포지엄 성료
2025.10.20 11:26 댓글쓰기

분당서울대병원은 최근 병원 대강당에서 '2025년 권역모자의료센터 네트워크 구축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경기도 산모·신생아 안전분만 네트워크’를 주제로 열린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지역 간 의료 인프라 격차로 인한 진료·전원 공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권역 단위의 실무 협력 방안 논의가 이뤄졌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통계로 본 경기도 내 고위험산모신생아 진료 현황 ▲고위험산모신생아 치료 인프라 확충과 미래 ▲권역 고위험산모신생아 전원 네트워크 사업 등의 발표가 이어졌다.


이후 토론 세션에서는 경기도소방재난본부,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등 관련 기관 전문가들이 참여해 협력체계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송정한 분당서울대병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경기도 내 산모와 아기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기관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혜를 모은 뜻깊은 자리”라고 말했다.


이어 “권역책임의료기관이자 권역모자의료센터 지정기관으로서 안전한 분만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의료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분당서울대병원 권역모자의료센터는 경기권역 고위험 산모·신생아 진료 거점기관으로, 신생아중환자실(NICU)과 고위험산모·태아집중치료실(MFICU) 등 전문시설과 의료진을 갖추고 있다.

 '2025 ' . 


.


.


, , , . 


.


, . 


, , (NICU) (MFICU)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