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 “스카이코비원, 내주 승인 신청”
8월말 국내 시장 출하 예정, 지난주 60만 도즈 생산 완료
2022.08.11 11:19 댓글쓰기



SK바이오사이언스가 국산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의 국내 공급에 대한 청사진을 내놨다. 다음 주 중 국가출하승인을 신청해 8월 말까지는 출하가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는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 L하우스 이상균 공장장은 10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내주 스카이코비원 국가출하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라며 “8월 말에는 국내 시장에 출하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가출하승인은 백신 및 혈액제제 등 안전사고 시 파급효과가 큰 생물학적 제제에 대해 유통 전(前) 국가가 품질을 한번 더 확인하는 제도다.


다음 주 예정된 국가출하승인은 품목 허가 신청 이후 약 2개월만이다. 스카이코비원은 지난 6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은 바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미 국내 공급을 위한 물량 생산에 돌입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3월 질병관리청과 스카이코비원 1000만도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 공장장은 “첫 물량을 지난주 생산했다”며 “약 60만회 접종 분량으로 바이알으로는 6만개”라고 설명했다.


앞으로 생산될 스카이코비원은 국내뿐만 아니라 ‘코백스 퍼실리티’를 통해 전 세계에도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세계보건기구(WHO) 긴급사용목록(EUL) 및 유럽 등 해외국가별 긴급사용허가 획득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도 나설 계획이다. 지난달에는 영국과 유럽 규제당국에 조건부허가를 신청했다. 


이상균 공장장은 “지난 6월 WHO 실사단이 L하우스를 방문에 실사를 진행했다. 현재 품질인증(PQ)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 1
답변 글쓰기
0 / 2000
  • TOP 08.11 14:42
    얼른 출시 되서 접종되었으면 합니다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