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 산학협력단, 2022 바이오 기술이전 박람회 개최
‘메타버스(metaverse)’ 개념 도입 온라인 행사장 운영
2022.09.29 16:40 댓글쓰기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조석구 교수)이 29일 온라인 메타버스(metaverse)를 통해 '2022 가톨릭대학교 바이오 기술이전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사업화 유망기술 8건이 소개됐으며, 사전에 신청 받은 기관·기업·투자자 등 파트너와 연구자 간 1:1 비대면 상담이 이뤄졌다.


지난 2020년부터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매년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됐던 것과 달리 올해는 ‘메타버스(metaverse)’ 개념을 도입한 온라인 행사장을 조성해 참가자들을 맞이했다. 


가톨릭대 산학협력단은 대학이 보유한 우수 기술을 발굴하고 수요기업을 매칭, 성공적인 기술이전을 추진하고자 2015년부터 바이오 기술이전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온라인 행사장은 ▲실시간으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술설명회장 ▲기술별로 1:1 비대면 상담이 진행되는 기술상담회장 ▲출품 기술소개자료(SMK) 포스터 전시장 ▲교원창업기업 홍보 동영상 상영관 등으로 구성됐다.


가톨릭대 산학협력단장 조석구 교수는 “산학협력단은 대학 기술이전 및 사업화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장 환경에 대응코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대학의 우수한 R&D 성과가 확산되고 성공적인 기술사업화를 위한 최적의 파트너를 찾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