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건강보험 2023 국제연수과정 성료
아시아·아프리카 등 9개국 전문가 등에 전략적 구매자 노하우 전파
2023.07.24 10:53 댓글쓰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은 18일부터 4일간 개최된 2023년도 국제연수과정(HIRA Training Course on Social Health Insurance 2023)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11회차를 맞은 심사평가원의 ‘HIRA 국제연수과정’은 지난 2013년 시행한 이래 매년 보건의료지출 관리경험 및 노하우를 개발도상국에 전수하고 있다. 


이번 연수과정은 한국의 보건의료제도 및 심사평가원 기능과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나아가 현업적용을 목적으로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과 공동 기획했다. 


연수 대상자는 9개국 25명의 공무원 및 보건의료전문가들로, 서울대 보건대학원 그리고 연세대 보건대학원이 수행하는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이종욱펠로우십 보건정책과정과 보건재정경제과정 그리고 학위과정 연수생들이다.


교육과정은 한국 건강보험제도 및 건강보험 비용지출관리에 관한 강의와 각국 경험에 대한 토론 등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요양급여비용 심사 ▲현지조사 및 부당청구 감지 시스템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 ▲급여 등재 및 가격관리 ▲데이터 관리 및 분석 ▲의약품 정보 활용과 유통관리 등으로 구성됐다.

 

심평원 공진선 국제협력단장은 “앞으로도 국제연수과정과 같은 교육 및 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보건의료 전문가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협력을 촉진하는데 힘쓸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심평원은 2021년 12월 ‘전략적 구매를 위한 WHO 협력센터(WHO Collaborating Centre for Strategic Purchasing)’로 지정됐으며, 이번 연수과정은 WHO 협력센터 활동 일환으로 개최됐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