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일산병원 공공의료 '최우수 기관' 선정
2023.12.25 17:39 댓글쓰기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22년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복지부는 국민의 보편적 의료 이용과 양질의 공공보건의료를 효과적으로 제공해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 하고자 매년 공공보건의료기관이 수립한 계획을 심의하고 시행 결과를 평가한다. 


이번에서는 ▲필수의료제공체계 확충 ▲공공보건의료 역량강화 ▲공공 보건의료제도기반 강화 시행결과와 사업을 평가했다. 


일산병원은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높은 점수로 공공보건의료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고위험 산모 신생아 통합치료센터, 신생아 집중치료 지역센터, 장애친화 산부인과 운영 등 필수의료 제공체계 확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노력이 인정됐다. 


필수의료 제공체계 확충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사업 수행 시 다양하고 많은 횟수의 부서 간 협력 및 기관 간 협력이 이뤄진 것으로 평가받았다.


또 ICT 기반의 스마트 의료환경 구축을 핵심 사업으로 선정하고, 표준 진료지침 신규 개발 및 갱신 등 양질의 적정진료를 수행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책임의료기관 중심 필수보건의료 협력기반 확충을 핵심 사업으로 선정해 지역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내며 공공의료서비스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김성우 병원장은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과 공공의료 역량 강화를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