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의학원-베트남 "방사성의약품 등 공동연구"
원자력연구소‧하노이 방사선조사센터 등과 '응용 연구‧개발' 포함 전주기 협력
2025.04.04 05:06 댓글쓰기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이진경)은 지난 3일 베트남 과학기술부 산하 원자력연구소, 하노이 방사선조사센터와 의료용 방사선 응용기술 연구 및 방사성의약품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원자력의학원과 베트남 원자력연구소, 연구소 산하 하노이 방사선조사센터는 협약을 통해 방사성의약품 개발의 핵심기술부터 다국적 임상 시험까지 아우르는 전주기 연구협력에 나선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신약의 성공적 개발과 의학적 활용 확대 등을 기대하고 있다.


베트남 원자력연구소와 하노이 방사선조사센터는 베트남의 사이클로트론 기반 방사성의약품 이용 기초와 실용 연구 분야에서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원자력의학원은 베트남 원자력연구소와 협약을 체결하고 △방사성의약품 제조기술 연구 △방사성동위원소 핵의학 응용연구와 기술 개발 등을 협력키로 했다.


하노이 방사선조사센터와 △방사성동위원소와 방사성의약품 신약 개발 △의료용 사이클로트론 유지보수와 성능 향상·개선 △연구팀 역량 강화 교육훈련 등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한국원자력의학원은 베트남 108군중앙병원을 방문해 핵의학과, 방사선종양학과 등 방사선 이용 임상과와 의료 장비 및 시설을 둘러봤다. 


이진경 원장은 “방사성의약품은 최근 임상적 가치가 주목받고 있다”며 “두 기관의 축적된 연구개발 노하우가 상호 시너지를 발휘해 글로벌 방사성의약품 개발로 난치암 환자들에게 치료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 3 , .


, .


.


.


.


.

 

108 , .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