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병원, 베트남 의료기기 관리 수행기관 선정
KOFIH 탄짜우종합병원 관리체계 강화 사업 컨설팅 주도···선진화 시스템 전수
2025.08.16 05:40 댓글쓰기

건국대병원과 한국개발협력진흥원이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의 '베트남 안지앙성 탄짜우종합병원 의료기기 관리운영체계 강화사업' 1차 컨설팅 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로써 건국대병원과 한국개발협력진흥원은 보건의료 국제개발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됐다.


KOFIH 사업은 자립 가능한 의료기기 관리 시스템 구축 및 역량 강화를 통해 탄짜우종합병원이 안지앙성 및 지역 주민에게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번 사업은 한국수출입은행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탄짜우종합병원 의료기자재 공급 사업’으로 지원된 한국산 의료기기 유지보수 및 관리 필요성 인식 제고 등 환경 개선에 중점을 두고 있다.


건국대병원은 이를 위해 선진화된 의료기기 관리 시스템을 전수할 예정이다.


주요 컨설팅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의료기기 관리운영체계 개선 ▲시설 및 환경 업그레이드 자문 ▲전문인력 양성 등이다.


이번 사업 수주는 건국대병원이 그동안 쌓아온 국내 최고 수준 의료기기 관리 노하우와 의공학 분야 전문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건국대병원은 단순 기술 전수를 넘어 현지 의료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설계할 예정이다. 사업 종료 후에도 병원이 자립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관리체계를 구축함으로 의공학 분야 보건의료 국제개발협력의 모범 사례를 제시할 것이다.


건국대병원 김기태 의공학팀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병원 개원 이래 축적해 온 의료기기 관리 시스템과 직원들 노력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베트남 하노이 국립이비인후과병원과 연계해 탄짜우종합병원 의료 질(質)을 획기적으로 향상 시키겠다”고 밝혔다.

 (KOFIH) ' ' 1 .


.


KOFIH .


(EDCF) .


.


  .


.


.


() .

1년이 경과된 기사는 회원만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