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심전도 측정 의료기기 '유럽 CE MDR' 인증
뷰노 "영국 인증제 UKCA(UK Conformity Assessed)도 획득"
2025.03.24 08:46 댓글쓰기



뷰노(대표 이예하)는 인공지능(AI) 기반 심전도 측정 의료기기 ‘HATIV P30(이하 하티브 P30)’이 유럽 CE MDR(Medical Device Regulation)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동시에 영국 인증제도인 UKCA(UK Conformity Assessed)도 함께 획득했다.

 

CE MDR은 유럽 시장에 수출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준수해야하는 유럽 의료기기 규정이다. 기존 의료기기 지침인 MDD(Medical Device Directive)가 강화된 제도로 지난 2021년 5월부터 시행되고 있다.


엄격한 법적 구속력 및 평가 절차, 관리·통제·사후 감시 등 제품 안전성과 품질 시스템을 강화해 높은 신뢰성을 부여하고 있다.

 

뷰노는 MDR 획득으로 EU 국가(27개국)를 포함한 유럽에서 하티브 P30을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CE MDR 인증은 뷰노 AI 기반 휴대용 심전도 측정 의료기기 하티브 P30이 유럽 내에서 안전성과 높은 신뢰성을 확보했음을 의미한다.

 

해당 제품은 심전도 데이터를 분석해 정상동리듬, 심방세동, 서맥, 빈맥 등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작고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30초 내 간단하게 심장 신호를 측정할 수 있고, 분석 결과는 ‘하티브케어’ 앱을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6유도 정밀 측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병원에서 측정하는 10개 전극을 몸에 부착해 측정하는 12유도 방식보다 측정이 간단하면서도 스마트워치, 웨어러블 기기에 활용된 단일유도 방법보다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뷰노는 하티브 P30이 MDR 인증을 획득한 만큼 이를 발판으로 유럽 시장에서 다양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이예하 뷰노 대표는 “향후 AI 기반 심전도 분석 소프트웨어 VUNO Med-DeepECG를 하티브에 연동시켜 일상에서도 개인이 심혈관질환을 모니터링하고 적시에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