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정보기술-원스글로벌 '맞춤형 헬스케어' 협력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인공지능(AI) 기술 활용
2025.03.26 17:02 댓글쓰기



미소정보기술(대표이사 안동욱)이 지난 24일 원스글로벌과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의약품(약물) 정보 표준화와 복약관리 솔루션 고도화, 의료 마이데이터사업 등 시장 확대를 위한 사업제휴를 체결했다.


미소정보기술은 이번 사업 제휴를 통해 의약품 및 약물 정보 표준화와 데이터 품질 강화, 복약 관리 솔루션 고도화를 진행해서 의료기관과 보험사, 제약사 등에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국내외 제약사들이 일반의약품을 건강기능식품(건기식)으로 전환하는 사례가 늘면서 묻지마 복용 등으로 소비자 건강에 대한 우려가 높아져 의약품(약물)과 건강기능식품(건기식)상호작용, 금기·주의·중복 약물 정보를 제공한다.


또 암 환자를 위한 복약 관리 솔루션과 의료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치료 만족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현행 약사법은 복약지도를 '조제한 의약품 명칭, 용법, 용량, 효능효과, 저장방법, 부작용 또는 상호작용 등과 같은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로 정의하고 있다.


고령 환자들은 만성질환 등으로 여러 약물을 동시에 복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늘 먹던 약인데도 갑자기 부작용이 발생하는 등 약을 섞어 먹을 경우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높아져 의약품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


이를 해결하기 양사는 약물 치료 원칙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의사 및 약사, 간호사 등 노인 환자를 돌보는 서비스 제공자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안동욱 대표이사는 "원스글로벌과 협력해 고품질 의약품 데이터 표준화와 맞춤형 복약관리 솔루션 고도화를 통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의약품전문 데이터 인에이블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